'아가씨' 김태리를 지탱하게 한 박찬욱의 말 한마디 "나는 너로 정했다"

입력 2016-05-02 14:32   수정 2016-05-02 14:56

'아가씨' 김태리, 1500대 1 경쟁 뚫고 하녀 숙희 役 꿰차



"데뷔작인데다가 박찬욱 감독의 작품이라 큰 부담이 됐어요. 오디션 말미에 감독님이 '나는 너로 정했다'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그 말이 촬영하면서 힘들 때 큰 힘이 됐죠."

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영화 '아가씨'의 제작보고회에서 신인 배우 김태리가 이같이 말을 했다.

김태리는 하녀 역에 새로운 얼굴을 캐스팅하고 싶었던 박찬욱 감독 덕에 1500대 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을 통해 발탁됐다.

첫 데뷔작임에도 거장 박찬욱의 작품이다. 거기다 '아가씨'는 69회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올라 레드카펫을 밟게 됐다.

작품을 통해 김태리는 2016년 가장 강렬한 데뷔 신고식을 치루게 됐다. 하녀 숙희 역은 백작(하정우)과 거래를 하는 발칙함과 소녀의 순수함을 오가는 이중적인 매력으로 대중을 휘어잡을 예정이다.

김태리는 첫 영화의 기대감을 감사함과 함께 전했다. "본격적인 촬영 전 리딩을 많이 했다. 감독님이 각색 중이실 때 하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아무래도 처음이니까 모르는게 있으면 바로 물어봤다. 박 감독님?그런 대화를 다행히 좋아하시는 것 같았다. 아이디어 내는 것 좋아하시는 것 같다. 이번 자리를 통해 감사 인사를 드린다."

오디션 당시 "나는 너로 정했다"라는 박찬욱 감독의 한마디에 김태리는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보다 '하고 싶다'라는 마음이 커졌다고 했다.

이에 대해 박찬욱 감독은 "신인이라면 당연히 그렇겠다. 김태리가 조금 겁을 내더라. '하고 싶지만 할 수 있을까' 하는. 그때 용기를 주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아가씨'는 193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김민희)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하정우), 백작에게 거래를 제안받은 하녀와(김태리) 아가씨의 후견인(조진웅)의 얽히고 설킨 욕망의 사슬을 그린다. 6월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사진=최혁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